본문 바로가기

육아-대치동 교육

[대치동영유] 7세 1년차 대치동 영어유치원 선택

반응형

지난번 7개 영어유치원 상담과, 3번의 테스트에 이어

2020/03/09 - [육아-대치동 교육] - 7세 1년차 대치동 영어유치원 입학을 위해 상담받다

불러오는 중입니다...

2020/03/22 - [육아-대치동 교육] - [대치동영유] 대치동 영어유치원 테스트 준비 및 후기

 

 

 

이제는 테스트 본 영어유치원 중에서 어디를 선택해야할 지 상당한 고민이 되었다.

사실 선택하고 말고 할 것도 없었다. ㅠㅠ

 

테스트를 본 3개의 영어유치원 중 2개는 7세 1년차 또는 1.5년차 반을 개설하지 않아서

기존의 2년차 반에 합류해야 하는데, 기존 아이중에 한명이 빠져야 자리가 난다고 한다.

이 중간에 나는 자리도 대기가 있어서, 개학전까지 우리 아이 순번까지 나오지 않을 것 같다는 대답을 들었다. 

(그리고 2년차 반에 들어가기에는 약간 부족해서 보충이 필요하다는 말도 들었다 ㅠㅠ

이러면 수준차이가 나서 나중에 아이가 고생하진 않을까 걱정도 된다.)

 

다른 테스트 없는 7세 1년차 반이 개설되는 곳은 강남RISE, 대치ECC, 개포PSA가 있으므로

여기는 입금시간에 선착순으로 입금을 잘 하게 되면 입학이 가능할 것이다.

 

우리 아이가 테스트를 보았으니, 그래도 이왕이면 1.5년차 반에 갈 수 있으면 좋겠다는 마음이 들어서

3번째로 본 킹스키즈에 제발 갈 수 있기를 바랬었다.

킹스키즈의 1.5년차반은 기존에 5명의 아이들이 9월부터 다니고 있는 반에 3월부터 합류하는 것으로,

기존 아이들과 수준이 맞는지 테스트를 통해 보고 다행히 아이가 입학해도 된다는 결과를 들었다.

 

이로써 어디를 가야할지 갈팡질팡했던 내 결정은 1.5년차 합격한 한 곳으로 결정이 되었다 ^^;;

(갈 수 있는 곳이 하나라도 있어서 너무 다행이야)

 

만약에 이마져도 떨어진다면 1년차 반으로 입금하려고 했었고,

내가 생각했던 영어유치원의 선택에 있어서 몇 가지 중요한 기준들은 다음과 같다.

 

  • 남자아이들이 좋아하는 활동이 커리큘럼에 있을 것
  • 학원보다 유치원과 같은 아이들이 성장하기에 편안한 느낌이 나는 곳일 것
  • 원비가 합리적일 것(매우 중요! ㅋㅋㅋ)

정말이지 영어유치원의 비용은 상상을 초월할 정도로 숨은 비용들이 많아서(또르르..ㅠ)

보내면서도 정말 내가 내발등을 찍는게 아닌지 생각이 들었었다.

 

그런데 다행히, 정말 다행히 1년차반이 생기는 RISE, ECC, PSA보다도 킹스키즈의 기본 원비가 적고

수업시간도 다른 유치원보다 1시간이 긴 15:30에 끝나는 점도 너무 좋았다.

 

가성비 좋은(원비 적당, 수업시간 긴) 영어유치원에 1년차, 2년차도 아닌 1.5년차에 딱 들어갈 수 있어서

지금으로썬 결정이 매우 만족스럽다..

아이가 힘들어하지 않고 잘 다녀주길.. (연납했는데 중간에 그만두겠다고 하면 어쩌지..ㅎㄷㄷ)

 

 

 

반응형